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

강봉조 | 기사입력 2013/03/31 [11:43]

당진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

강봉조 | 입력 : 2013/03/31 [11:43]


-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MOU, 발기인 총회 개최 -

충남 당진시는 학생과 근로자가 함께 모여 일하고 배우며 연구하는 대규모 복합산업공간의 조성을 위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업무협약 및 발기인 총회’를 28일 설악웨딩타운에서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기관·단체로 충청남도, 당진시, 당진시의회, 한국산업단지, 충남테크노파크, 당진상공회의소, 당진산업단지협의회, 당진시개발위원회가 참여하고, 학교는 한밭대학교, 신성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합덕제철고가, 기업은 현대하이스코(주), 동부제철(주), 한국내화(주), (주)희성피엠텍, (주)엠텍이엔지, 디엘피(주), (주)명륜철강이 함께 했다.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당진시와 한밭대학교 주관으로 신성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합덕제철고,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대학 멀티캠퍼스를 만들어 현장중심의 산학융합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산업현장에서 R&D-인력양성-고용이 선순환 되는 체계를 마련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시 관계자는 “당진시는 올 2월 주관대학, 유관기관, 시와 연계한 TF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사업 유치 활동을 전개 중”이라며 “이날 업무협약은 참여대학과 유관기관, 기업이 한 뜻을 다지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 참여의사를 밝힌 기업체는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체 외에도 41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