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남도,순천만정원박람회 자원봉사자 적극 참여를:내외신문
로고

전남도,순천만정원박람회 자원봉사자 적극 참여를

김주배 | 기사입력 2013/03/22 [18:05]

전남도,순천만정원박람회 자원봉사자 적극 참여를

김주배 | 입력 : 2013/03/22 [18:05]

22일 연찬회 갖고 직장인?재능 나눔 활성화 방안 논의


전라남도는 오는 4월 20일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자원봉사자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22일 영암 영산재에서 시군 담당공무원과 연찬회를 갖고 직장인 자원봉사와 재능 나눔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연찬회에서 이용교 광주대 교수는 ‘자원봉사 관리자의 가치와 철학’이라는 주제로 ‘왜, 자원봉사에서 관리가 필요한가’, ‘자원봉사관리자는 무엇을 관리할 것인가’, ‘자원봉사자가 가져야 할 새로운 시각’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은 ‘나눔문화 활성화’라는 주제로 재능기부 사례와 지자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주제강연 후에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10월 개최되는 대한민국농업박람회의 자원봉사자 참여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자원봉사는 결코 현란한 이론과 이상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헌신과 발전이 함께 하면서 시간과 정열, 인내와 기술이 요구되는 힘들지만 아름다운 일”이라며 “지역별 특성을 잘 살려 전남의 자원봉사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관리자들이 앞장서줄 것”으르 당부했다.


내외뉴스/김주배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