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남도, 일본 생활 위생용품 기업․크루즈선 유치:내외신문
로고

전남도, 일본 생활 위생용품 기업․크루즈선 유치

김주배 | 기사입력 2013/03/21 [20:32]

전남도, 일본 생활 위생용품 기업․크루즈선 유치

김주배 | 입력 : 2013/03/21 [20:32]


박 지사, 21일 오사카서 투자?업무협약…경제인 대상 투자설명회도


전라남도가 일본의 생활 위생용품 생산기업을 유치하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크루즈선 취항을 약속받았다.


일본을 순방 중인 박준영 도지사는 21일 오전 오사카 뉴 오타니호텔에서 ㈜태봉에 기술 및 자본을 투자할 일본 K&J사와는 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을, 일본크르주객선(주)와 일본인 관광객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봉은 면소재를 원료로 하는 생활용품과 위생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도내에서 생산되는 해조류(미역, 다시마 등)의 부산물에서 천연원료를 추출해 의료용품 및 각종 위생용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본 기업인 ㈜K&J로부터 500만 달러 규모의 자본과 관련 기술을 도입해 전남도 내에 200억 원을 투자하고 생산설비를 갖춰 2015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본격적인 생산활동에 돌입하면 전국 생산량의 87~97%를 차지하는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 부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일본 크루즈객선(주)은 전남도의 관광자원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연계하는 일본 관광객 모집을 위해 전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모객활동에 들어갔다.


전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에도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7월 중 전남에 크루즈선을 띄우기로 했다.


일본크루즈객선(주)은 한국과 중국, 일본 국내를 연결하는 페리와 크루즈선을 운항하는 일본의 대표적 해상운송회사로 지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기간 중 고베~여수 간 크루즈를 운항한 바 있다.


박준영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그동안 해조류 부산물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 등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남도의 연구개발 사업이 ㈜K&J의 기술도입으로 큰 효과를 거두게 됐다”고 평가한 후 “일본의 크루즈선 유치를 계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순천을 찾을 수 있도록 선사에서 적극 협조해달라”고 주문했다.


박 지사는 이어 오후에는 미즈호 은행 관계자 등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인 대표 20여 명을 초청해 장흥 바이오식품산단을 중심으로 한 식품산업과,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부품소재산업 등 전남도의 핵심 전략산업을 비롯해 섬 개발 및 은퇴도시 조성 등 주요 사업을 집중 소개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또한 2013 F1 국제자동차경주대회,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해서도 많은 관람과 함께 새로운 투자 관점에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내외뉴스/김주배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