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 및 특강:내외신문
로고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 및 특강

“재난 현장의 이해 및 단체의 역할”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06:35]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 및 특강

“재난 현장의 이해 및 단체의 역할”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8/17 [06:3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유호)에서는 지난 10일 우리 지역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할과 재난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간담회 및 특강이 열렸다.

이날 특강에서는 재난 현장의 이해 및 단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은자 사무국장의 생생한 재난 현장 사례를 통해 재난 현장에 대한 이해와 재난 발생 시 각 단체의 역할 분담 및 대응 방향 등의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또한 대한적십자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 수어통역 봉사단과 같은 재난관련 유관기관 봉사단체 기업 등 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발생 시 단체들의 역할과 효과적인 대처법을 이해하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열의가 빛났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최유호 센터장은 재난현장 발생 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에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당진시 사회복지과 임동신 과장은시에서도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20212당진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당진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를 근거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해 각 단체의 역할에 따른 네트워크 조직을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소통 중이다.

[재난재해 자원봉사 관련문의 : 김은영 사무국장 / 041-360-3189]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