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청, ‘착용해요! 구명조끼!’캠페인 추진: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청, ‘착용해요! 구명조끼!’캠페인 추진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통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10:50]

동해해경청, ‘착용해요! 구명조끼!’캠페인 추진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통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8/10 [10:5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장인식)은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통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착용해요! 구명조끼!’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여름철 극성수기를 맞아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어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민 관 협력으로 추진한다.

동해해경청은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대형전광판 및 모니터 등에 물놀이 할 땐 해주세요. 구명조끼를 주제로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장소와 상황별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율동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영상을 송출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정부서울청사, 서울역 광장 대합실 및 코엑스아티움에 있는 초대형 전광판 KTX 강릉 동해선, ITX 경춘선 등 대중교통 실내 모니터 전국 시 군 소재 작은영화관 및 자동차 극장 스크린 강원도청, 동해시 및 삼척시 등 각 지자체 전광판 양양국제공항, 원주공항, 삼척해상케이블카, 강릉아산병원, 강원대학교 등 공공기관의 전광판 및 모니터에서 볼 수 있다.

특히 동해해경청은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구명조끼 캠페인 영상 인증샷등 미션을 통한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인스타그램(donghaekcg)이나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달라, “동해안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에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