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종효 남동구청장, 집중 호우 피해 현장 점검:내외신문
로고

박종효 남동구청장, 집중 호우 피해 현장 점검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0:57]

박종효 남동구청장, 집중 호우 피해 현장 점검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09 [10:57]
박종효 남동구청장 호우 피해 현장 점검(사진제공=남동구청)
박종효 남동구청장 호우 피해 현장 점검(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인천 전역에서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9일 구에 따르면 애초 이날까지 여름 휴가였던 박 구청장은 구청에 출근해 호우경보에 따른 피해 및 조치사항을 보고받고, 유정복 인천시장이 주재하는 군·구 피해복구 대책 영상회의에 참석해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후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으로 이동해 조치 상황 등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집중했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남동구 누적 강우량은 구월3동 275mm, 남동구청 211mm, 논현1동 179mm 등으로 집계됐다.

박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앞으로 비 예보가 계속 있는 만큼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예방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일 두 차례에 걸쳐 호우경보로 인한 비상 근무를 발령하고, 침수피해 주택 배수 지원(117건), 도로 침수 복구(9건) 등을 실시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남동구, 집중호우, 피해점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