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옹진군의회, 정책지원관 공개모집:내외신문
로고

옹진군의회, 정책지원관 공개모집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19:19]

옹진군의회, 정책지원관 공개모집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8/03 [19:19]

옹진군의회(의장 이의명)가 의원의 역량과 의정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7급 상당의 정책지원관 1명을 공개모집한다.

정책지원관은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되며 새로이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 제도에 의해 채용하는 인력으로, 조례 제 개정, 폐지 등 의회의 의결사항과 관련된 활동 지원, 의원의 서류제출 요구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 분석 지원 행정사무 감사 조사 지원, 의원의 군정 질의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분석 지원 등 의회의 의정활동 등의 지원업무를 맡으며 계약기간은 1년으로 근무실적 평가에 따라 연장가능하다.

응시자격은 성별과 지역제한은 없으며, 20세 이상(2002.12.31. 이전 출생)인 자로서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8(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춰야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35일까지 이틀간 옹진군의회 방문접수(09:00~18:00)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한 인원은 일반 임기제공무원 7급 상당으로 임용되어 근무하게 된다.

이의명 의장은인사권 독립으로 의회에서 직접 채용하는 첫 인력인 만큼, 공정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전문성 있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겠다정책지원관 채용으로 의회의 정책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의회의 역할도 내실 있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