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추홀구, 제2차 장애인 탈시설 자립지원 네트워크 회의 개최:내외신문
로고

미추홀구, 제2차 장애인 탈시설 자립지원 네트워크 회의 개최

자립 유관기관, 신규 자립지원주택 견학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0:59]

미추홀구, 제2차 장애인 탈시설 자립지원 네트워크 회의 개최

자립 유관기관, 신규 자립지원주택 견학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28 [10:59]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협약을 통해 탈시설 중증장애인들에게 지원하는 중구 신흥동 신규 자립지원주택을 견학 모습(사진제공=미추홀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제2차 장애인 탈시설 자립지원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협약을 통해 탈시설 중증장애인들에게 지원하는 중구 신흥동 신규 자립지원주택을 견학했다.

신흥동 자립지원주택은 9월에 입주대상자 모집을 앞두고 미추홀구는 거주시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자립에 대한 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인천시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는 작성된 기초조사지를 바탕으로 맞춤형 자립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시 시범사업으로 운영하는 장애인 자립지원주택은 지난해 11월 미추홀구 용현동에 8세대를 최초 지원했으며 내년 4월 미추홀구 문학동에 10세대를 추가 공급할 계획으로 중증장애인들 의견을 반영해 주거 내부를 설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장애인 담당 공무원, 자생단체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자립에 대한 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해 탈시설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미추홀구, 자립지원주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