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미취업 청년, 자격증 취득비 받는다!: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미취업 청년, 자격증 취득비 받는다!

자격증 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최대 30만 원 지원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06:01]

당진시 미취업 청년, 자격증 취득비 받는다!

자격증 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최대 30만 원 지원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7/12 [06:01]
▲사진 자격증취득비지원사업_홍보 포스터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충남산학융합원에서는 이달부터 당진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자격증 취득비 지원사업은 당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내용은 자격증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로, 신청자는 준비하는 자격증에 따라 일반 자격증 취득비 지원과 지역 산업 유관 자격증 취득비 지원 중 하나를 택해 신청할 수 있다.

자격증에 따라 각각 최대 20만 원과 30만 원 한도 내로 지원되며, 지원 가능한 자격증 범위는 당진청년타운 나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당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 방법은 당진 청년타운 나래 2층 청년창업지원센터(041-357-8794)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onghg@ciuc.co.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당진시는 작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총 352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이 중 5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청년들이 사회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