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압도적 가창력으로 준비된 NEW ‘엘리자벳’ 탄생! 배우 '이지혜':내외신문
로고

압도적 가창력으로 준비된 NEW ‘엘리자벳’ 탄생! 배우 '이지혜'

뮤지컬 '엘리자벳' 이지혜, 10일 ‘열린 음악회’ 출격! 새로운 엘리자벳의 완벽한 무대!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20:49]

압도적 가창력으로 준비된 NEW ‘엘리자벳’ 탄생! 배우 '이지혜'

뮤지컬 '엘리자벳' 이지혜, 10일 ‘열린 음악회’ 출격! 새로운 엘리자벳의 완벽한 무대!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2/07/11 [20:49]

압도적인 베스트셀러 뮤지컬이자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엘리자벳'에 출연하는 이지혜가 지난 10일 KBS1 '열린 음악회'에 출연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지난 10일 오후 6시에 방송된 KBS1 '열린 음악회'에서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엘리자벳 역으로 출연하는 이지혜가 아름다운 감성의 풍부한 멜로디의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지혜는 이날 방송에서 첫 디지털싱글 ‘새야 새야 파랑새야’와 뮤지컬 ‘엘리자벳’ 중 ‘나는 나만의 것’을 열창해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동학농민운동 당시 불리던 민요에 여러 작품을 통해 다져진 섬세한 감성 표현이 더해진 ‘새야 새야 파랑새야’를 가창한 이지혜는 강인한 한민족의 얼과 기상을 호소력 있게 표현해내 박수를 받았다.

 

이지혜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대표곡 '나는 나만의 것'을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선보이며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이지혜가 가창한 '나는 나만의 것'은 자유분방한 삶을 사랑하는 소녀가 오스트리아의 황후가 되면서 엄격한 규율 속 새장 같은 갑갑한 궁정 생활에 고뇌하다 자신의 의지와 존엄성을 지닌 삶을 살아가겠다고 결심하는 순간을 담은 곡이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인물, 황후 ‘엘리자벳’의 드라마틱한 인생에 ‘죽음(Der Tod)’이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역사적 사실에 판타지적 요소를 결합시킨 매혹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를 열광시킨 스테디셀러 대작이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황후이자 질곡 있는 인생을 살았던 한 여인의 삶을 담은 뮤지컬 ‘엘리자벳’은 특유의 입체적인 서사와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가 빚어낸 아름다우면서도 강렬한 선율의 넘버로 여자 배우들의 꿈의 배역으로 꼽히는 역할인 동시에, 고난도의 감정 연기와 탁월한 가창력을 필요로 하는 역할이다.

 

이지혜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한국 초연 10주년 기념 공연의 역사적인 무대에 ‘엘리자벳’역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특히, 이지혜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오디션에서 작품의 연출가 로버트 요한슨(Robert Johanson)의 극찬을 받으며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로버트 요한슨 연출은 "이지혜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팬텀', '레베카' 등 다수의 작품에서 다양한 음역대의 고난도 넘버들을 훌륭히 소화해낸 바 있으며, 그녀의 진정성 있는 연기에 좋은 인상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로버트 요한슨 연출은 “이지혜의 가창력과 연기가 훌륭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뮤지컬 ‘엘리자벳’ 비대면 영상 오디션에서 만난 이지혜가 작품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심도 있는 고민을 거듭하며 오랜 기간 동안 오디션을 준비해온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연출가로서 깊은 감동과 감사를 느꼈다”며, “그녀가 만들어갈 새로운 ‘엘리자벳’과의 만남을 그 누구보다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영화 ‘기생충’과 애플TV 시리즈 ‘파친코를 비롯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레베카’, ‘베르테르’ 등에서 풍부한 음악적 성량과 섬세한 연기력을 보여준 이지혜는 이번 ‘엘리자벳’에서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은 다섯 번째 시즌은 이번 ‘엘리자벳’ 프로덕션을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그간의 노하우를 총집결한 압도적 피날레를 예고해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엘리자벳’의 상징으로 불렸던 이중 회전 무대와 3개의 리프트, 그리고 ‘죽음(Der Tod)’이 등장하는 11미터에 달하는 브릿지 등의 무대 세트를 비롯해 연출, 의상 등을 포함한 ‘엘리자벳’ 프로덕션은 이번 10주년 기념 공연을 끝으로 더는 만날 수 없게 된다.

 

한편,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는 8월 25일부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황홀한 무대로 관객들을 찾는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