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원외협 "컷오프 국민여론 30% 반영, 지역쿼터제 철회" 강력 촉구: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원외협 "컷오프 국민여론 30% 반영, 지역쿼터제 철회" 강력 촉구

우상호 비대위 지도부 향해 전준위 결정사항 수용 촉구

이준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8:11]

민주당 원외협 "컷오프 국민여론 30% 반영, 지역쿼터제 철회" 강력 촉구

우상호 비대위 지도부 향해 전준위 결정사항 수용 촉구

이준희 기자 | 입력 : 2022/07/05 [18:11]
7월 4일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우상호 비대위원장이 의사봉을 치고 있다.
7월 4일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우상호 비대위원장이 의사봉을 치고 있다.

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회장 김현정, 사무총장 남영희)는 컷오프 국민여론 30% 반영, 지역쿼터제 철회 등을 강력 촉구하며 우상호 비대위 지도부를 향해 전준위의 결정사항 수용을 촉구했다. 

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더원협)는 5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전당대회 예비경선 컷오프에 국민여론조사 30%를 포함시킨 전준위 결정사항 존중 최고위원 선출 투표에서 당원의 투표권을 제한하는 1인 2표 중 1표의 지역쿼터제 적용 철회 윤석열 정권의 폭주가 진행 중인 비상시기에 맞지 않는 집단지도체제 또는 변형된 집단지도체제 도입 반대 앞으로 전당대회 룰 변경, 당의 진로 등과 관련된 비대위(최고위) 주요 결정사항에 대해 전당원 투표 실시 등을 요구했다.

더원협은 "더불어민주당이 유능한 정당으로 혁신하기 위하여 다가오는 전당대회에서 낡은 기득권에 안주하는 행태는 근절되어야 한다"며 "민주당이 당원과 국민들께 신뢰받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더원협도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 일동 명의 입장문 전문. 

<더원협 입장문>

전준위 룰 관련 비대위 결정 사항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더원협)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더불어민주당이 유능한 정당으로 혁신하기 위하여 다가오는 전당대회에서 낡은 기득권에 안주하는 행태는 근절되어야 한다. 

첫째, 전당대회 예비경선 컷오프에 국민여론조사 30%를 포함시킨 전준위 결정사항을 존중하라. 주요 당직선거에서 국민과 당원의 여론이 반영되지 않는 것은 구태에 불과하다. 

둘째, 최고위원 선출 투표에서 당원의 투표권을 제한하는 1인 2표 중 1표의 지역쿼터제 적용은 철회되어야 한다. 

지역쿼터제는 권역별 당원 숫자의 차이로 인하여 또 다른 부작용이 우려된다. 지역배려는 당원 투표권을 제약하는 방식이 아닌 다른 합리적 방식으로 해소해야 한다. 

셋째, 윤석열 정권의 폭주가 진행 중인 비상시기에 맞지 않는 집단지도체제 또는 변형된 집단지도체제 도입에 반대한다.

넷째, 당의 중요한 결정은 절차적 정당성 확보와 함께 당원의 광범위한 지지를 확보해야 한다. 앞으로 전당대회 룰 변경, 당의 진로 등과 관련된 비대위(최고위) 주요 결정사항에 대해 전당원 투표를 실시할 것을 촉구한다. 

이상 더불어민주당이 당원과 국민들께 신뢰받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더원협도 함께 할 것이다. 

2022.7.5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 일동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