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생명존중 역량강화 학교장 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생명존중 역량강화 학교장 연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20:33]

인천광역시교육청, 생명존중 역량강화 학교장 연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7/04 [20:33]
생명존중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생명존중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생명 존중 문화 조성 및 상황 대응력 향상을 위해 생명 존중 역량 강화 학교장(··) 연수를 인천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수진 교수의 스스로 상처 내는 아이들이라는 강의로 학교 현장에서 비 자살적 자해와 자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력을 향상하도록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학생 정신건강 위기 상황의 조기 발견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고 선별된 관심군 학생에 대하여 1학교 1 관계기관을 연계한 상담을 지원한다.

또 정신건강 위험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신건강 의료전문팀 학교 방문 사업과 마음 건강 전문의 사업 및 치료비 지원사업(정신건강 치료비 200만원, 상해 치료비 300만원)을 운영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급격하게 늘고 있는 학생 자해 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