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르드샘물로 주목받은 게르마늄...게르마늄 성분을 유기화에 성공한 화제의 바이오 소기업
상태바
루르드샘물로 주목받은 게르마늄...게르마늄 성분을 유기화에 성공한 화제의 바이오 소기업
  • 전태수 기자
  • 승인 2022.06.2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가 좋아하는 게르마늄이라는 주제 정확하게 세포에게 이로운 게르마늄

 세포가 좋아하는 게르마늄이라는 주제 정확하게 세포에게 이로운 게르마늄이라 해야하나? 

루르드 샘물에는 0.1ppb 정도로 극소량의 유기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 게르마늄이 주목을 받았는데 이런 자연 상태에서는 유기 게르마늄의 존재 자체가 희귀하므로 원하는 만큼 섭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일본 등 많은 곳에서 무기 게르마늄을 이용하여 먹을 수 있는 유기 게르마늄을 만들려는 시도를 해 왔다. 화학공정으로 제작된 유기 게르마늄을 물과 섞어 과일이나 채소에 뿌리고, 이 물을 흡수한 과일이나 채소가 자체적으로 유기 게르마늄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이렇게 재배된 과일이나 채소에 함유된 유기 게르마늄은 함량이 적고 들쑥날쑥할 뿐 아니라, 개체 일일이 함량을 측정도 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이번에 이런 게르마늄을 유기물화 시켜 먹으면 먹을수록 세포에게 좋은영향을 주는 제품이 발명됐다. 

사진=a채널 캡쳐
사진=a채널 캡쳐

 제뉴인바이오는 유기 게르마늄을 미래 건강 증진의 핵심 물질로 보고 유기 게르마늄의 식품화에 노력한 결과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유기 게르마늄 효소의 대량생산에 성공하여 제품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한 광천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런 광천수 중에서도 첫 손 꼽히는 것이 프랑스 루르드(Lourdes) 샘물이다. 성모 마리아의 현신으로 빛나는 루르드 샘물은 신비의 샘물, 거룩한 성수라고 불린다. 만병통치 수준의 치유력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런 치유력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과학자들이 분석해 본 결과 이는 샘물이 보유한 게르마늄(Ge)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게르마늄은 자연 상태에서는 대부분 무기질 형태로 존재하며 인체에 흡입되면 축적되지 않고 배출된다. 무기 게르마늄은 반도체, 렌즈, 각종 합금 등 산업용 재료로 사용되는 치명적인 유해물질이다. 반면에 식물 등에 소량 함유되어 있는 유기 게르마늄은 인체에 잘 흡수되며 산소 농축, 활성산소 제거, 중금속 해독, 진통 등의 작용을 통해 면역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오랜 임상시험 결과는 암, 염증, 노인성 골다공증, 성인병 등 광범위하고 심각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큰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방송화면 캡쳐
방송화면 캡쳐

루르드 샘물에는 0.1ppb 정도로 극소량의 유기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자연 상태에서는 유기 게르마늄의 존재 자체가 희귀하므로 원하는 만큼 섭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일본 등 많은 곳에서 무기 게르마늄을 이용하여 먹을 수 있는 유기 게르마늄을 만들려는 시도를 해 왔다. 화학공정으로 제작된 유기 게르마늄을 물과 섞어 과일이나 채소에 뿌리고, 이 물을 흡수한 과일이나 채소가 자체적으로 유기 게르마늄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이렇게 재배된 과일이나 채소에 함유된 유기 게르마늄은 함량이 적고 들쑥날쑥할 뿐 아니라, 개체 일일이 함량을 측정도 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다.

사실 유기 게르마늄을 섭취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산삼을 구해서 먹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먹는 식물 중에는 마늘에 가장 많은 게르마늄 성분이 있고 그 위에 영지버섯, 인삼이 있다. 하지만 최고봉은 산삼이다. 산삼에는 사포닌과 게르마늄이 듬뿍 들어 있다. 산삼 좋은 줄이야 다 알지만 산삼을 무 씹어 먹듯이 마구 먹을 수는 없으니 마늘이라도 열심히 먹으면 어느 정도 유기 게르마늄을 섭취할 수는 있다.

게르마늄의 개발사 

 

유기게르마늄을 만든 업체 대표는 "이제는 유기 게르마늄을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전통의 누룩과 쌀을 활용해 무기 게르마늄을 유기 게르마늄 효소로 만든 세조게덕분이다. ‘세조게는 무기 게르마늄을 특수 공법으로 이온수를 만든 다음 이온수를 게르마늄에 친화적인 누룩균과 함께 쌀과 혼합하여 천연발효와 미생물대사산물 제조방법으로 만든 유기 게르마늄 효소다. 이 효소는 정확한 함량으로 제조 가능하고 측정이 가능하며 균일한 성분을 유지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원하는 만큼 섭취할 수 있다. 보관과 휴대가 편하고 섭취방식도 간단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통의 누룩과 우리 쌀로 만든 신개념 신토불이 유기 게르마늄 효소다" 면서 이어 

"먹는 것이 곧 몸이다. 술 많이 마시면 술꾼이 되고 밥 많이 먹으면 밥보가 된다. 약만 좋다고 마구 먹으면 약쟁이가 된다. 몸에 좋은 효소, 유기 게르마늄이 풍성하게 들어 간 세조게표 유기 게르마늄 효소를 먹으면 우리 산삼을 먹는 것과 진배없다. 심마니가 되는 것이다. 어렵사리 심 봤다!”고 외칠 필요가 없다. ‘세조게가 있다. 루르드 샘물이 밥상머리에 있다"  면서 유기 게르마늄 '세조계"에 대해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캠코, 국민 눈높이에 맞도록 ‘내부 규제 개선’ 추진
  • 2022 뮤지컬 ‘미드나잇 : 액터뮤지션’ NEW 시즌, 새로운 캐스트로 개막!
  •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압도적인 캐스팅 공개!
  • 개봉일 압도적인 전체 예매율 1위! 영화 '한산: 용의 출현'
  • 국세청, 고위공무원 승진 인사 단행
  • 캠코, 1,042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