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갑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예방 교육: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갑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예방 교육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 초청, 특별강연 진행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5:44]

해양경찰교육원, 갑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예방 교육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 초청, 특별강연 진행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28 [15:44]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여인태)이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 불공정 행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28일 교육원에 따르면 소강당에서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청,  갑질,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정 대표는 갑질을 유발하는 심리와 대응 방안, 조직 내 갑질 문화와 조직문화의 관련성,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관련 근로기준법 등의 무거운 내용을 특유의 위트와 재치 넘치는 강연으로 뜨거운 호응을 일으켰다.

또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과 상호 존중의 소통 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강의를 이어갔다.

한편 여인태 교육원장은  갑질이라는 인식 없이 혹시라도 관행적으로 갑질이 행해지고 있지 않은가를 깊이 고민해봐야 한다.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자들이 잘 살피고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