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 동해 최대의 블루카본「울릉도 연안정화활동」실시: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 동해 최대의 블루카본「울릉도 연안정화활동」실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16 [13:36]

동해해경, 동해 최대의 블루카본「울릉도 연안정화활동」실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16 [13:3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지난 15일 동해 최대의 블루카본 지역인 울릉도 저동항에서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울릉도에서 동해해경 주관으로 최초로 실시한 이번 정화활동에는 동해해경 해양오염방제과, 해경 울릉파출소, 울릉수협, 저동어촌계, 울릉공항시공사 DL이앤씨 등 5개 유관기관 30여명이 참여해 약 300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동해해경 이관표 울릉파출소장은 울릉도 해역은 해양생태계법에 의한 동해안 최대의 해양보호구역으로, 이번 정화활동을 계기로 바다가치의 중요성과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더불어 지속적인 해양환경 보전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블루카본이란 어패류, 염생식물 등 바닷가에서 서식하는 생물은 물론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뜻한다.

블루카본의 탄소흡수속도는 육상생태계보다 최대 50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지구온난화 문제와 관련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로드맵추진과 국가탄소배출권과 연계되어 있어 국가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