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 당.정 협의회 열고 "법인세 유류세 인하로 경제 활력 찾아야":내외신문
로고

국민의힘 당.정 협의회 열고 "법인세 유류세 인하로 경제 활력 찾아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2:33]

국민의힘 당.정 협의회 열고 "법인세 유류세 인하로 경제 활력 찾아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6/15 [12:33]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힘과 정부는 15일 심각한 경제 위기에 대해 인식을 함께 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해 과감한 규제 개혁이 필요 하다는데 뜻을 모았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당정협의회의를 열고 법인세 인하, 유류세 인하 폭 확대 등 세제 지원 확대를 통해 경제 활력을 제고 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당정 협의를 진행한 후 브리핑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협의 결과를 발표했다.

권 원내대표는 "당정은 지금 심각한 경제위기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사태와 같은 대외적인 요인도 있지만 지난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로 인해 경제 체질이 취약하다. 정부 주도의 과도한 시장 개입과 세금·일자리 규제 일변도의 정책으로 탄력이 저하되고 잠재 성장률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과감한 규제개혁이 필요하다는 뜻을 모았다. 규제개혁 없이는 경제혁신과 위기 극복이 불가능하다"며 "당은 법인세 인하 등 세제 지원 확대를 통한 경제활력 제고를 요청했다. 당도 자체적으로 규제 역량을 분석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적극 뒷받침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며 "유류세 인하 폭 확대를 포함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물가와 민생 안정을 기해야 한다고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제적 위기에 처할수록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은 더 큰 위기로 내몰릴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노인빈곤 완화를 위한 기초연금 인상 방안 마련, 저소득 국가유공자에 지급하는 생활조정수당 확대, 한부모가정 양육비 지원 상향 등 정부가 강구할 방안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