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융당국,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내외신문
로고

금융당국,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

글로벌 인플레이션 관련 시장동향 및 리스크 요인 점검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1:51]

금융당국,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

글로벌 인플레이션 관련 시장동향 및 리스크 요인 점검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6/14 [11:51]
금융위원회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열었다(사진제공=금융위)
금융위원회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열었다(사진제공=금융위)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금융당국은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점검 회의를 긴급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열어 최근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리스크 요인을 금융감독원 및 국제금융센터와 함께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10일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이후 인플레이션 정점기대(peak-out)가 약화하고, 고인플레이션 상황이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는 견해가 확산되고 있다’라는 시장의 반응을 공유했다. 

또 다가올 6월 美 FOMC 등 주요국의 통화긴축 정책에 대한 경계감이 심화하면서 국내외 금융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김 부위원장은 현 경제·금융 상황은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주요국의 통화긴축 가속화 및 우크라이나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까지 어려운 국면인 만큼 금감원·국금센터 등과의 비상대응체계를 통하여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리스크 요인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시장불안에 대비한 시장 안정화 조치가 필요시 적시에 작동할 수 있도록 관련 대응조치들을 사전에 면밀히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 부위원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가 취약차주와 금융회사, 금융시스템의 위험요인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다"라며 "개별금융회사의 건전성·유동성과 금융업권간 취약한 연결고리를 수시로 점검하여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금융위 부위원장,금융위 사무처장, 금융위 금융정책국장,금감원 김동회 부원장,국제금융센터 원장이 참석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