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서정원 서장 여주 조종면허 시험장 점검: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서정원 서장 여주 조종면허 시험장 점검

해양레포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안전에 대한 경각심 일깨워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5:51]

평택해경 서정원 서장 여주 조종면허 시험장 점검

해양레포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안전에 대한 경각심 일깨워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10 [15:51]
▲사진 평택해양경찰서 서정원 서장이 여주조종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업무를 청취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지난 9일 경기 여주시 남한강 소재 여주 조종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이용객과 사업장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수상레저기구, 시험장 시설 ·장비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평택해양경찰서 서정원 서장이 여주조종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업무를 청취하고 있다

최근 해양레포츠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상레저기구 및 시설물 안전상태 실기시험 종사자(책임운영자, 감독관) 임무 수행 적정성 인명구조요원 자격 및 배치기준 적합 여부 등을 점검했다.

▲사진 평택해양경찰서 서정원 서장이 여주조종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시험용 시험선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공정한 시험 집행을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사업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 등을 교육하고, 시험장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여주 조종면허시험장에서는 398명 응시, 309명 합격하여, 합격률 77.6%를 나타냈다.

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은조종면허시험 대행기관에 대한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공정한 시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안전한 해양레저문화 기반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하며, 관계자들에게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사업자 스스로가 안전의식을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