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열린 SDGs 포럼에서 지역정부 활동 사례 소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열린 SDGs 포럼에서 지역정부 활동 사례 소개

지역정부, 시민활동가, 시민단체들의 활동 사례 공유와 소통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1:44]

당진시, 열린 SDGs 포럼에서 지역정부 활동 사례 소개

지역정부, 시민활동가, 시민단체들의 활동 사례 공유와 소통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08 [11:44]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8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 2030 의제의 완전한 이행과 코로나19 이후 더 나은 재건을 주제로 한 5회 열린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포럼의 사전행사에 참석해 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들을 공유했다.

열린 SDGs 포럼은 유엔의 고위급정치포럼’(HLPF: High-level Political Forum on Sustainable Development)에 대응해 국내외 SDGs 관련 주요 이슈를 토론하고자 외교부와 SDGs 시민넷이 협력해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사전행사는 SDGs의 이행을 위한 다양한 그룹의 의견수렴 및 주요 이슈에 대한 공유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정부와 지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풀뿌리 활동단체 등 지역대표들이 참여해 활동 사례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정부를 대표해 참석,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의 선도도시로 평가받고 있는 당진시는 지역 지속가능발전목표(L-SDGs) 수립과 이행 지속가능발전 자발적 지역 보고서(VLR)’ 발간 시민참여 기반 시민지속가능발전소청소년 참여 프로젝트 알지하지시민이 가르치고 배우는 지속가능발전 교육 시민강사 양성등 그간의 노력을 공유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당진시의 시민지속가능발전소에 참여하고 있는 팀 중 하나인 늘픔나르샤가 직접 참여해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한 3D프린팅 기술로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물품을 나눠준 활동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포럼 사전행사에서 우리시가 지역정부를 대표해 그동안의 실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에서 만드는 지속가능발전 이행사례의 대한민국 표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5회 열린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포럼본 행사에는 유엔의 고위급정치포럼에 대응해 국내외 SDGs 이행현황과 코로나19 이후 불평등 감소, 2022 고위급정치포럼 점검목표의 국내 이행현황, 유엔 SDGs 이행 6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