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실시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 10톤 미만 소형어선은 무상 수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13:04]

평택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실시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 10톤 미만 소형어선은 무상 수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5/31 [13:04]
▲사진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홍보물 시안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하절기 조업 시기를 맞아 61일부터 22일까지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저폐수는 적합한 배출기준과 방법에 따라 해양 배출이 허용되고 있으나, 기름오염방지설비가 없는 100톤 미만 어선의 경우에는 해양환경공단이나 유창청소업체 등 수거처리업체를 통해 육상에서 처리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해양환경관리법 제221항에 따라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이에 평택해양경찰서는 어업인들의 선저폐수 적법처리를 유도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수협 등과 함께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깨끗한 바다 만들기의 일환으로 포스터·현수막 게시 및 전단지 배부 전광판 홍보문구 표출 선저폐수 무상 수거 지원 어선 해양오염예방 컨설팅 등 다양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평택해경 관계자는어선에서 발생하는 선저폐수는 어민 스스로 육상에 적법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어족자원의 보호와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선저폐수를 적법하게 처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