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 하겠다":내외신문
로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 하겠다"

-이재명.윤호중.박지현 합동기자회견 열고 결속력 다짐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7:0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 하겠다"

-이재명.윤호중.박지현 합동기자회견 열고 결속력 다짐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5/30 [17:05]
3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겸 총괄선대위원장과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인천, 계양구 이재명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에서 손을 맞잡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30일 "국민 여러분의 민주당에 대한 기대도 잘 알고 있으며 실망도 잘 알고 있는 만큼 변명의 여지가 없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자신의 캠프 사무실에서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대국민호소문을 발표하며 비대위 지도부의 충돌에 대한 사과와 결속을 동시에 밝혔다.

6·1 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자성과 쇄신의 메시지를 내며 지지층 이탈을 최소화하고 중도층의 표심을 더이상 방치 해서는 안된다는 입장으로 풀이된다.

이재명 위원장은 "결코 좌고우면 하지 않고 더 젊고 역동적인 정당 합리적이고 강한 국민의 정당, 선도국가 대한민국에 맞는 품위있는 정당, 새로운 책임야당으로 시대의 질문에 답하는 민주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는 좌우의 날개로 날고 자전거는 두 바퀴로 가는데 대한민국이 올바른 길로 가기 위해서는 균형이 필요하며 이번 선거는 일방적 독주와 독선을 막아내 최소한의 균형과 안정을 선택하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그는 동시에 "이번 선거는 국민으로부터 주권을 위임받고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만들어지는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유용하게 제대로 쓸지를 잘 결정하는 유능한 후보를 선택하는 선거"라며 '지역 일꾼론'을 부각했다.

이 위원장은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민주당이 추경 처리에 대승적 결단을 내렸지만 정부 여당의 답변은 '소급적용 미반영' 이었다"며 "정부가 공약을 파기했지만 민주당은 포기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또 "민주당은 국민 눈 높이에 한참 모자란 초대 총리 인준도 통과해 준 것은 국민이 겪는 고달픔을 고려한 민주당의 결단"이라며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치는 독주와 독선에 빠질 수밖에 없다"고 여당에 대해 날을 세웠다.

그는 "투표를 하지 않으면 정치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간조하며 "투표를 포기하면 여러분의 세상이 아니라 기득권의 세상이 다시 열리는 것이며 나라의 균형을 위해 더 많이 투표하고 유능한 일꾼에게 열심히 일하라고 명령해 달라"면서 투표 참여를 거듭 주장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