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해해경청, 해양사고 예방 군산지역 치안현장 점검:내외신문
로고

서해해경청, 해양사고 예방 군산지역 치안현장 점검

새만금파출소, 군산항VTS, 군산회전익항공대 등 방문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17:10]

서해해경청, 해양사고 예방 군산지역 치안현장 점검

새만금파출소, 군산항VTS, 군산회전익항공대 등 방문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4/21 [17:1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21일 해양·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군산지역 치안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청장은 이날 새만금파출소, 군산항해상교통관제센터(VTS), 군산회전익항공대 등을 방문해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또 현장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의견을 듣고, 업무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새만금파출소는 고군산군도 전역을 관할하는 치안과 안전관리 등을 담당한다.

군산항VTS는 선박의 항로 이탈과 위험구역 접근, 충돌 등의 위험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관련 정보를 선박에 제공하며, 해양사고 및 비상상황 발생 시 초동 조치와 전파 등의 업무를 한다.

군산회전익항공대는 해상 순찰활동과 해양사고 수색, 인명구조, 도서지역 응급환자 후송 등을 수행한다.

김 청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현장에 나가 현장을 봐야만 현장을 제대로 알 수 있고 문제와 답도 찾을 수 있다앞으로 계속 현장을 방문해 해양·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태세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