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탄소중립포인트 일괄통합해 편리성 높인다.:내외신문
로고

탄소중립포인트 일괄통합해 편리성 높인다.

-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기후행동'으로 검색한 후 내려받을 있어- 회원가입, 포인트 적립 방법, 제도 참여기업, 개인별 누적포인트 조회 등 기존의 누리집에서 확인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08:28]

탄소중립포인트 일괄통합해 편리성 높인다.

-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기후행동'으로 검색한 후 내려받을 있어- 회원가입, 포인트 적립 방법, 제도 참여기업, 개인별 누적포인트 조회 등 기존의 누리집에서 확인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2/04/21 [08:28]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의 참여 방법, 개인별 실적 등을 일괄로 확인할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통합플랫폼 '기후행동 1.5℃'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기후행동 1.5℃' 모바일 앱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기존의 앱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3종류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참여하는 모든 국민이 이용할 수 있다.

탄소포인트, 자동차탄소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 모바일 앱은 4월 22일부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기후행동'으로 검색한 후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통합플랫폼 모바일 앱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3종류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회원가입, 포인트 적립 방법, 제도 참여기업, 개인별 누적포인트 조회 등 기존의 누리집에서 확인해야 했던 정보를 이 모바일 앱에서 일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말까지 꾸준한 갱신을 통해 사용자 인근에 제도 참여매장 위치를 안내하는 등 추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이번 '기후행동 1.5℃'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하여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광진문화재단(4월 22일), 코엑스(4월 24~25일), 서울광장(4월 26~27일), 여의도광장(4월 28일)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행사 기간에 관련 전시관(부스)을 방문하면 무인단말기(키오스크)와 정보무늬(QR) 코드를 통해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에 가입하거나 '기후행동 1.5℃' 모바일 앱을 내려받은 후, 리필스테이션에서 샴푸, 바디워시 등을 담아서 가져갈 수 있다.

환경부는 앞으로도 '기후행동 1.5℃' 모바일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개인별 참여 횟수나 실적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아울러,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개인별 상반기 실적에 따라 5월에 첫 지급을 시작하며, 하반기에는 매월 개인이 선호하는 방식(현금,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는 반기별로 실적을 정산하여 6월과 12월에, 자동차탄소포인트는 매년 실적을 정산하여 11월에 일괄 지급한다

 

김법정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은 "이번 탄소중립 통합플랫폼 '기후행동 1.5℃'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개인의 탄소중립 활동 실적과 포인트 적립 내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라면서,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이 모여 지구 온도 상승을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탄소중립포인트, 탄소중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