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이냐 전략 공천이냐 난항:내외신문
로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이냐 전략 공천이냐 난항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7:45]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이냐 전략 공천이냐 난항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4/20 [17:45]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회의에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대위원장이 참석하고 있다.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회의에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대위원장이 참석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 대해 당 내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6.1 지방선거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맞설 후보자를 정하지 못한 가운데 일찌감치 서울시장 출마를 밝히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에 대한 공천배제 의견이 나오자 당 내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략공관위는 19일 오후 송 전 대표를 6·1 지방선거 ‘전략 선거구’로 지정한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대선 패배의 책임’을 이유로 배제 하기로 결정하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송 전 대표가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다른 이유가 결정에 영향을 끼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지는 가운데 송 전 대표는 경선을 통해 후보자를 정하자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친문’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부동산 논란에도 불구하고 충북지사에 단수 공천하고, ‘친명’ 송 전 대표는 공천에서 배제하는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흘러 나오고 있다.

이 같은 결정에 대해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왜 충북과 서울의 잣대가 다른가. 부동산 실패로 대선 패배의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한 노영민 후보자가 송영길 후보자보다 더 큰 책임을 져야 하는 것 아니냐. 무슨 기준으로 판단한 것인지 모르겠다”며 “특정 세력의 이해를 반영한 ‘계파공천’이 아니라 지선승리를 위한 ‘국민공천’이 되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비대위는 이날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 대한 결론을 내지 못하고 논의를 더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조오섭 대변인은 "서울 지역에 대해 전략 공천을 할 것인지 경선을 한다면 어떤 분들을 할 것인지 오늘밤 12시 안으로 결정을 내리는게 목표"라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