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 계양구「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

- 올해 11개 업소 확대 발굴하여 지난해 62개소서 73개소로 늘어나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09:40]

인천광역시 계양구「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

- 올해 11개 업소 확대 발굴하여 지난해 62개소서 73개소로 늘어나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4/18 [09:40]
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
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계양구 내 효 실천 위생업소가 올해 73개소로 확대되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8개 업소가 참여한 가운데 효 실천업소 지정식을 갖고 지정증과 표지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효 실천 위생업소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지정업소를 이용할 때 약 10~5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제도다. 계양구는 2017년부터 효 실천 위생업소를 선정하여 올해 3월까지 이·미용업 53개소, 목욕업 3개소, 세탁업 6개소 등 총 62개소를 지정·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계양구는 효 실천 위생업소에 홍보물품 지원, 지정업소 홍보와 우수업소 표창 등으로 참여 의욕과 자긍심을 높이고 사업 효과 분석, 다양한 의견 수렴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위생업소 서비스를 개선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70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이들 지정업소에서 이·미용, 목욕, 세탁 등의 서비스를 정상 요금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효 실천 위생업소 입구에는 표지판이 부착되어 어르신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계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따뜻한 나눔 실천에 동참해주신 업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효 실천 위생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지역 사회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