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해해경청,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제적 점검 나서:내외신문
로고

서해해경청,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제적 점검 나서

농무기 등 기상악화에 따른 사고 예방 위해 현장 지도·점검 실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3:47]

서해해경청,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제적 점검 나서

농무기 등 기상악화에 따른 사고 예방 위해 현장 지도·점검 실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4/13 [13:47]
▲사진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이 대규모 해양오염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점검에 나섰다.

특히 매년 3~7월은 짙은 안개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농무기로 선박 충돌 등의 해양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서해해경청은 오는 15일 여수지역을 시작으로 28일까지 해양오염 취약지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여수지역의 경우 우두리 물양장을 방문한다. 서해해경청은 이곳에서 급유선 이·접안 또는 기름 공·수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해양오염사고를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한 대응태세를 확인한다.

앞서 지난달 우두리 물양장에서 급유선 A호가 출항을 준비하던 중 계류색(선박을 일정한 곳에 매는 데 쓰는 밧줄)이 끊어지면서 다른 급유선 3척과 함께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막았다.

이와 함께 현장 최일선 근무자들의 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방제장비 운영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는 실제 사고현장에 투입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방제장비 운영법과 점검요령 등을 교육한다.

김만중 서해해경청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농무기 등 기상악화로 인한 해양오염사고를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 현장을 점검한다직원들의 현장 대응력을 강화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