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권성동 의원 선출:내외신문
로고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권성동 의원 선출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16:55]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권성동 의원 선출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4/08 [16:5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인 4선의 권성동 의원이 상대 후보인 조해진 의원을 제치고 선출됐다.

권 신임 원내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3선의 조해진 의원과 대결을 펼쳤고 소속 의원 110명 중 102명이 참석해 81표를 얻어 21표를 얻은 조 의원을 60표 차이로 물리치고 당선됐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당선 인사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며 "이 세상에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특히 정치가 그렇다. 우리가 함께 갈 때만 지방선거에서도 승리하고, 2년 후에 총선에서도 승리해서 우리를 지지해주신 국민들에게 큰 희망을 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집권 1년차 원내대표의 막중한 책무에 걸맞은 책임감으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순항하도록 야당과의 협치에 더욱더 정력을 쏟고, 국민의힘 의원들 한분 한분의 도움을 받아서 어려운 정치 환경을 잘 헤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원내대표 선출은 윤핵관과 비핵관 출신이 원내대표를 놓고 대결한 가운데 윤 당선자의 측근인 권성동 의원이 선출됐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