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미추홀구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33개소 선정:내외신문
로고

인천 미추홀구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33개소 선정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1:01]

인천 미추홀구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33개소 선정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3/28 [11:01]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도화5단지(사진제공=미추홀구청)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도화5단지 어울림 공동체(사진제공=미추홀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최종 33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추홀구는 주민주도 마을 만들기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2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과 ‘통두레 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을 공개 모집했다.

마을에 관심을 두고 있는 3명 이상 주민 모여 직접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추진해 주민 주도로 마을을 조성하고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서류심사, 면접심사, 최종 심의를 거쳐 33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

마을공동체 중 ‘도화5단지 어울림 공동체’는 도화2,3동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내 마을공동체로 상자텃밭 가꾸기, 라탄공예 체험, 송편빚기 키트사업 등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소통과 화합으로 방지하고 이웃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을활동을 3년째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신규 마을공동체 관교동 ‘꼼지락 통두레’는 이웃 간 징검다리 역할을 위해 관교동 학부모들이 모였다. 마을 골목을 재활용 공예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찾아가는 미용과 이발 나눔 등 활동을 실천하며 마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시작한다.

김정식 구청장은 “‘2022 새로운 미추홀구 그 변화의 시작’이란 슬로건답게 주민들 삶이 변화하고 주민 스스로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더욱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마을공동체 시작을 위해 구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