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관객의 손도장으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 기록!:내외신문
로고

관객의 손도장으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 기록!

김영지 | 기사입력 2012/12/06 [15:44]

관객의 손도장으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 기록!

김영지 | 입력 : 2012/12/06 [15:44]


한국영화의 신(新)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준 관객들의 손도장으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가 영화사에 기록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의석)는 12월 6일 오전 11시, 충무로 대한극장 6관에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돌파 기념 관객 초청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초청행사의 하이라이트는 관객 대표와 영화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핸드프린팅 행사였는데, 관객 대표로는 영화진흥위원회의 ‘2012년 한국영화 관람왕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0명의 일반 관객이 참가하였다. 또한, 영화인으로는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 임권택·이용주 감독, 배우 안성기·조민수·엄태웅·조정석 씨 등이 참여하여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올해 한국영화의 쾌거에 대한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이날 제작된 핸드프린팅은 영화진흥위원회 남양주종합촬영소에 전시되어 우리 영화사의 중요한 한 장면으로 보존될 예정이다.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는 평소 우리 영화에 무한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 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를 표하는 자리”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히면서,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의 도래는 영화인들의 예술적 열정과 뼈를 깎는 창작 노력에 대하여 우리 관객들께서 무한한 신뢰와 애정으로 화답해 주신 결과”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현장 스태프들의 처우 향상, 예술·독립영화 제작 및 상영 여건 개선 등의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약속도 덧붙였다.

한편 윤영미 전 S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2012년을 빛낸 한국영화 하이라이트 상영, 핸드프린팅 행사 등에 이어 지난 11월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트위터 이벤트를 통해 ‘2012년 가장 사랑받은 한국영화 중 다시 보고 싶은 영화’ 1위로 선정된 영화 이 상영되었다. 현장에는 초청 관객 200여 명과 함께 이춘연 (사)영화인 회의 이사장, 손광익 롯데엔터테인먼트 대표, 심재명 명필름 대표 등 주요 영화계 인사들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