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다선뉴스 창립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한국다선뉴스 창립식 개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출범 선포식 다선뉴스 창립식을 계기로 알려져 화제닥터 리로 잘 알려진 이영만 박사 다선뉴스 회장으로 공식취임 선언

조기홍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07:05]

한국다선뉴스 창립식 개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출범 선포식 다선뉴스 창립식을 계기로 알려져 화제닥터 리로 잘 알려진 이영만 박사 다선뉴스 회장으로 공식취임 선언

조기홍 기자 | 입력 : 2022/03/24 [07:05]

 

[내외신문] 조기홍 기자 = 3월 23일 오후 3시 한국언론재단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거행된 한국다선뉴스 창립식 및 언론포럼에는 회장 이영만 박사와 발행인 김승호 박사, 무원 도창회 박사, 천등 이진호 박사, 유경근 박사, 장용운 박사 등이 포럼에 참여했으며, 윤 자 논설위원, 이정원 국장, 이근재 국장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사진제공 김정호 작가)

 

이날 진행을 주관한 내외신문 고문 조기홍 기자는 사회를 진행하였다.

다선뉴스 창립식은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의 주최로 열렸으며,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의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로비에서는 서예가 한벗 남창우 선생의 '복있는 집, 부자되는 글' 서비스가 진행되어 내 외빈을 기쁘게 했으며, 식전행사로 안숙화 교수와 하하하팀의 웃음치유와 레크레이션이 펼쳐졌고, 이어 본행사가 진행되었다.

국민의례와 호국영령 및 애국애족 언론인들과 문학인들의 묵념이 있었으며, 서신교회 당회장 주형석 목사의 기도와 축도로 "빛가운데 나아가는 다선뉴스가 되기를 바라며, 시작과 끝이 하나님의 축복안에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시작을 열었다.

김승호 발행인의 내 외빈 소개가 있었으며, 정춘미 수필가, 오선미 화가, 윤영란 대표, 최현숙 시인 및 심영택 단장, 원주에서 발걸음 해 준 손은선 시낭송가 등 한사람씩 호명과 인사를 사키며, 취지와 역할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

축시 낭송은 여운만 낭송가가 황금찬 시인의 '어머님의 아리랑' 김명자 제천문학회 회장이 자작시 '마중' 김정도 시낭송가의 권용태 시인의 '바람에게', 윤 자 시인의 자작시 낭송이 이어져 감동을 주었다.

축사로 무원 도창회 박사는 "다선뉴스가 모두에게 선한 영향을 주기를 바라고 이에 따른 가치로 발전을 거듭하기를 바란다" 고 말하며, 자신의 삶을 통해 4대 언론사의 상임 논설위원을 엮임하며, 경험한 경험담을 에피소드로 전하여 좌중의 공감을 얻기도 하였다.

천등 이진호 박사는 "무엇보다 다선뉴스가 건강한 언론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고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준비해 온 축하 케리커쳐를 이영만 회장과 김승호 발행인에게 직접 선사하였다.

계속해서 발행인 김승호 박사와 이영만 회장의 위촉장 수여가 진행되었고, 명예회장 임익수, 법률고문 방재율, 김원기 도의원, 편집자문 길옥자, 김영윤, 법률자문 이병찬, 논설주간 조기홍, 유경근, 논설위원 윤 자, 장용운, 김강태, 김정호, 인천지사장 임병진, 전남본부 논설위원 김평배, 전남국장 윤진성, 본사국장 이정원, 의정부 국장 최선규, 이근재, 고양특례시 국장 고운비, 경기도 국장 서영복 등 총 22명의 위촉과 임명사령장을 전달했으며, 기자증을 수여했다.

김승호 발행인
이영만 회장
윤 자 논설위원

 

회장 이영만 박사는 수락 연설을 통해 "이제까지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2,000여장의 상장과 상패를 받았지만 오늘처럼 뜻깊고 의미있는 위촉장은 처음이다. 더욱이 처음에 권유를 받았을 때 사양의 뜻을 전했지만 삼고초려 하듯 권면하는 열의와 진정성에 마음을 고쳐 먹었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 다선뉴스의 공정보도 아름다운 정보를 전하는 일에 성심을 다해 발행인 김승호 박사를 돕겠다" 고 말해 좌중의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윤 자 논설위원은 취임인사를 통해 "스승의 권유로 詩作을 시작하여 3.1운동 100주년 기념 백일장을 통해 김승호 회장님을 만나게 되고 부터 인생이 즐겁고 기쁨과 삶의 가치를 얻게 되었다. 시를 통해 문학의 깊이를 알게된 것 만큼 행복이 없다" 며 인사를 대신했다.

축하공연에서 심영택 박사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으며,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의 신년하례식에서는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의 새로운 비젼과 앞으로의 방향성 제시에 따른 공감이 형성되는 포럼시간을 갖고, 오선미 화가가 준비한 축하케익 커팅식을 가졌다.

폐회사를 통해 김승호 박사는 이날 생일을 맞은 여운만 수석부회장과 최현숙 자문위원을 축하하며, 질병과 사정으로 참석치 못한 임 회원들의 위로와 쾌유를 비는 마음을 전했고, 포토존을 통해 자유로운 촬영시간을 제의하기도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시국과 오미크론 확산 등의 우려로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식사 대신 답례떡으로 폐회 후 참여자들에 인사를 대신했다.

이날 정치인과 언론인들의 축전과 축기가 답지했으며, 현장에는 강병원 국회의원의 축기와 서울매일의 충남본부 기동취재본부장 최종일의 액자화환 및 대한민국예술원 회장 이근배의 액자화환과 한국예총 의정부지회의 축기, 고양예총 회장 유양수,  고양시장애인협회장 윤창준 외 임회원일동, 부회장 최선규의 화환과 상임이사 길옥자의 난 화분, 장용운 신한대학교 50주년 기념사업단장의 대형 행운목 화분, 김영윤 PGA재활케어센터 대표의 난 화분, 윤영란 라니플라워 대표의 화반과 코사지 등 축하가 답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