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 1분기 수난대비 기본 도상(통신, 시스템)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 1분기 수난대비 기본 도상(통신, 시스템)훈련 실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6:03]

동해해경, 1분기 수난대비 기본 도상(통신, 시스템)훈련 실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3/21 [16:0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지난 18일 복합적인 해양사고 발생대비 상황대응태세 구축, 사고 대응 절차 숙지 등 역량강화를 위해 1분기 도상(통신, 시스템)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물선과 어선 간 충돌 후 전복되는 상황을 가장해 통신(재난안전통신망) 및 시스템(통합상황관리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훈련을 진행했다.

이어 지역구조본부 가동 등 경찰서 가용세력을 총 동원하여 상황 대응 훈련을 했고 대응종료 후 훈련세력 간 역할 및 임무 등 개선 및 보완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선박 간 충돌사고 인한 인적, 물적 피해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2020년 울릉도 저동항 인근 어선과 화물선 충돌·침몰 사고를 훈련에 반영 시켜 유사사고 발생시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이번 도상훈련을 통해 도출된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사항 등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면서 현장 대응능력을 키워 국민들이 안전하게 활동 할 수 있는 동해바다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