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보복과 증오로 가득찬 후보말고 유능하고 준비된 후보 선택해야"
상태바
이재명 "보복과 증오로 가득찬 후보말고 유능하고 준비된 후보 선택해야"
  • 김봉화 기자
  • 승인 2022.03.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보복과 증오로 가득 찬 검찰왕국, 갈등과 분열로 얼룩진 사회, 민생의 고통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구태 정치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선거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를 후퇴시키려는 세력에 맞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책무가 우리에게 있다. 그것이 바로 지금의 시대정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유능한 후보와 무능한 후보, 준비된 후보와 준비되지 않은 후보, 경제를 살릴 후보와 경제를 망칠 후보, 안정된 후보와 불안한 후보, 평화를 지키는 후보와 전쟁 위기를 고조하는 후보, 어떤 후보와 함께 3월 10일 새로운 세상의 첫날을 시작하겠느냐"며 "위대한 국민의 현명한 선택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 후보의 특별 기자회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이재명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민의 피와 땀으로 일군 대한민국의 역사가 과거로 퇴행하느냐, 미래로 전진하느냐가 결정될 중차대한 기로에서 무겁고 두려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보복과 증오로 가득 찬 검찰왕국, 갈등과 분열로 얼룩진 사회, 민생의 고통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구태 정치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우리 후손에게 떳떳한 대한민국을 물려줘야 합니다. 역사를 후퇴시키려는 세력에 맞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책무가 우리에게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지금의 시대정신입니다.

저 이재명은 백만 성남시민의 도구로서, 천만 경기도민의 도구로서 유능함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결과 5천만 대한민국의 대통령 후보로 국민께서 불러주셨습니다. 실력으로 실천하며 실적을 내고 이 자리까지 왔다고 믿습니다.

저의 모든 걸 다 바치겠습니다. 저 이재명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쏟아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통합,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이재명 정부'라는 표현은 '국민통합정부'보다 앞설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국민통합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에 착수하겠습니다.

그 실행방안 중 하나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공통공약 추진위원회'를 통해 각 후보의 공통공약을 비중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수많은 갈등을 빚었습니다. 통합된 국민의 정부가 되어 깨끗이 치유 하겠습니다.

민생 회복 긴급조치를 단행하겠습니다. 50조 규모 긴급재정명령 또는 추경, 신용대사면 등을 망라한 과감한 금융정책으로 국민의 피해를 완전히 해소하겠습니다. 영업제한은 해제하고, 부동산 세금, 가스요금, 대중교통요금 등 주요 공공요금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동결하겠습니다.

정치교체, 흔들림 없이 실천하겠습니다. 이재명의 민주당은 다를 것입니다. 거대양당 체제에서 누려온 기득권을 모두 내려놓겠습니다. 제3의 선택이 빛을 잃지 않고 선의의 정책경쟁을 주도할 수 있도록, 거대양당 중심의 정치 체계를 완전히 타파하겠습니다.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을 위한 정치 구조를 만들어내겠습니다.

한반도의 전쟁 위협을 제거하겠습니다. 당선 즉시 미국, 중국, 일본, 북한에 특사를 파견해서, 실용적 대북접근법을 위한 외교 채널을 굳건히 만들겠습니다. 강력한 자주국방을 바탕으로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를 펼쳐 평화와 공동 번영의 새 길을 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마지막 순간까지 치열하고 절박한 선거입니다. 많은 분들이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십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한 표가 얼마나 가치있는지, 그 한 표로 당선된 대통령 한 명이 얼마나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저 이재명이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혐오와 갈등을 앞세워 승리할 수 없다는 사실을 국민 여러분께 꼭 증명하겠습니다.

유능한 후보와 무능한 후보, 준비된 후보와 준비되지 않은 후보, 경제를 살릴 후보와 경제를 망칠 후보, 안정된 후보와 불안한 후보, 평화를 지키는 후보와 전쟁 위기를 고조하는 후보. 어떤 후보와 함께 3월 10일 새로운 세상의 첫날을 시작하겠습니까. 위기에 강한 유능한 경제대통령, 바로 이재명입니다.

내일은 국민승리의 날입니다. 제가 아닌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 승리하는 날입니다. 행동하는 사람에겐 확신이 있습니다. 이재명에겐 확신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확신을 갖고 이재명의 실력에 투표해주십시오. 위대한 국민의 현명한 선택을 믿습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감사합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윌리엄문 백악관 출입기자 BTS 백악관 방문중 일어난 사건
  • 서해해경청, 선박 충돌사고 대비 민·관·군 합동훈련
  • “최호 평택시장 후보, 4년 동안 재산 5배 증가 해명하라”
  • 태안해경, 충남 태안 해상에서 어선 좌초, 승선원 6명 구조
  • 춘천시 기와골 포스코아파트 재개발현장 문화재훼손 신고로 발굴조사 중지
  • 유정복 후보, ‘이사오고 싶은 도시 동구’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