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 유세 버스에서 2명사망 1명 중태..유세 전면 중단 사태 수습나서:내외신문
로고

안철수 유세 버스에서 2명사망 1명 중태..유세 전면 중단 사태 수습나서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8:40]

안철수 유세 버스에서 2명사망 1명 중태..유세 전면 중단 사태 수습나서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2/16 [08:40]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6일 유세 일정을 전면 중단하고 '유세용 버스 사망사고'의 사태수습에 주력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 후보는 전날 밤 11시부터 새벽 2시45분까지 사망자 2명의 빈소가 차려진 천안 단국대병원과 순천향대 천안병원 장례식장을 잇따라 찾아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고인을 추모했다.

안 후보는 이날 새벽 순천향대 천안병원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저희를 도와주시던 분들이 이렇게 불의의 사고를 당해서 정말 황망함을 금할 수 없다"며 "사고 수습에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같은 사고는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15일 오후 충남 천안에 정차해 있던 안 후보의 유세 버스 안에서 운전기사와 국민의당 논산·계룡·금산 지역 선대위원장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같은 날 안 후보의 강원 지역 유세차량 안에서도 차량 운전기사가 의식불명 상태에 빠져 원주 지역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세버스 질식 사고는 유세버스에 설치된 LED 전광판에 이산화탄소가 발생해 질식한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경찰은 정밀 조사에 들어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