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코로나19 취약시설 대상 특별방역 추진: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코로나19 취약시설 대상 특별방역 추진

다중이용선박 특별방역 및 신속항원키트 배부로 코로나19 확산방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4:15]

여수해경, 코로나19 취약시설 대상 특별방역 추진

다중이용선박 특별방역 및 신속항원키트 배부로 코로나19 확산방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2/10 [14:1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최근 여수지역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의한 확진자 급증에 따라 다중이용선박 특별소독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10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집단 취약시설인 어선 등 해양종사자 대상으로 신속항원키트 600개 배부 및 특별소독, 방역에 나섰다.

이번 신속항원키트 배부 서비스는 여수시와 협업을 통해 신속항원키트를 지원받아 여수해경 봉산파출소에서 해양종사자(선원)들 중심으로 배부를 통해 자발적인 검사로 코로나19확산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여수해경은 지난해 5월부터 다중이용시설 및 선박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특별 소독 및 방역서비스를 추진해 총 117회 실시로 해양종사자 뿐만 아니라 관광객, 지역 주민 대상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광철 봉산파출소장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의한 선원들의 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해양수산단체 및 사업장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종사자의 자발적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