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체육인 2,000명, 전국 족구인 2,239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충청남도 체육인 2,000명, 전국 족구인 2,239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내외신문
  • 승인 2022.01.2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의 가치를 담아, 대전환의 미래를 열다]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회, 21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서 체육인들과 간담회 개최 및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이재명 후보 지지 2천 충남체육인들 “이재명 후보는 스포츠의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울 수 있는 리더”
- 임오경 체육위원장 “체육인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체육인 복지 환경 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

1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3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체육인들이 임오경 국회의원(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2,000명의 이재명 후보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직능본부 체육위원장인 임오경 국회의원과 박상현 직능본부 부본부장, 강신성?김종걸?우주연 총괄부위원장을 비롯해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 강사 등 체육계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충남체육인들은 ▲스포츠 바우처 사업 확대 ▲지방체육회 예산 확보 지원 ▲청년 은퇴 선수 진로 개발 프로그램 확대 ▲공공 스포츠시설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건의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임오경 직능본부 체육위원장은 “스포츠의 공정과 정의가 바로 서는 데 이 자리에 계신 체육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체육인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체육인 복지 환경개선에 관심 갖고 충청남도 체육, 나아가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지지선언에 참석한 충청남도 체육인은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그릴 수 없고, 꿈을 아끼면 성공을 만날 수 없음을 강조하며 “물감을 아끼지 않고 그림을 그리고 꿈을 실현시켜줄 리더, 이재명 후보를 충남체육인은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임오경 의원은 익산을 방문해 익산시 체육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방체육회 예산 확보 지원 ▲생활체육지도자 인건비 체계 개선 ▲공공체육시설 운영권 확보 등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또한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회의실에서 전국족구인들을 만나 족구의 전국체전 정식종목 선정, 족구전용 실내체육관 건립 등의 내용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족구인들은 2,239명의 지지선언 명부를 전달했다. 

 

 

[첨부] 이재명을 지지하는 전국족구인 2,239명 지지선언문

 

우리 2,239명 종구인 일동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를 지지합니다.

 

족구는 대한민국에서 만들어진 전통구기종목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향상시켜줄 우리의 소통한 체육컨텐츠입니다.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생활체육으로 발전해 나아갈 것이며, 특히 우리나라 체육의 뿌리인 학교운동부 중 족구부 활성화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공정하고 올바른 운동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초점을 맞추며, 우리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는 스포츠 선진국을 만들어 가는데 족구가 작은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재명후보는 족구발전을 실현시켜 줄 최고의 후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대한민국의 아들 딸들에게 건강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할 후보입니다.

 

더 나아가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고 누구나 즐기는 우리민족 전통 구기종목인 국민스포츠 족구를 이제는 태권도에 이어 제2의 국기종목으로 전세계에 보급하고 발전시켜,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 상승과 우리나라 선수, 지도자, 용품을 전세계로 수출하는 경제적인 효과를 창출해 세계속의 한류, 스포츠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데 족구컨텐츠가 기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 첫 번째 단계인 전국체전 정식종목 선정과, 두 번째로 세계대회가 가능한 족구전용 실내체육관 건립, 세 번째로 세계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K-스포츠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이재명 후보는 공정한 체육 정책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족구발전을 한층 성장시킬 최고의 후보라 믿습니다. 우리 2,239명 족구인 일동은 이재명 후보가 공정한 체육정책을 통한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족구인들의 작은 힘을 보태며, 응원과 격려의 마음으로 다시한번 이재명후보에 대한 강력한 지지의 뜻을 밝히는 바입니다.

 

2022. 1. 21.

이재명 대통령후보를 지지하는 족구인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윌리엄문 백악관 출입기자 BTS 백악관 방문중 일어난 사건
  • 서해해경청, 선박 충돌사고 대비 민·관·군 합동훈련
  • 태안해경, 충남 태안 해상에서 어선 좌초, 승선원 6명 구조
  • 민선8기 인천 동구 인수위원회 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 춘천시 기와골 포스코아파트 재개발현장 문화재훼손 신고로 발굴조사 중지
  • 액수 커지고 조직화되는 보험사기...회수율은 턱없이 저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