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가장 보수적인 직종 한국 금융계 100인 대표주자들 "한국금융의 대전환을 이재명과 함께 만들겠다":내외신문
로고

가장 보수적인 직종 한국 금융계 100인 대표주자들 "한국금융의 대전환을 이재명과 함께 만들겠다"

-가장 보수적인 금융계 임원들의 의미있는 지지선언.."금융대전환은 이재명 밖에 없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하여 이정환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김장학 전 광주은행장,?백국종 전 우리은행 부행장,?심재오 전?KB국민카드 대표이사,?조기욱 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박종길 전 신한금융투자증권 부사장,?정기영 상상인증권 전무,?최인우 전 신한생명보험 본부장 등?30여 명의 전현직 금융권 임원들이 대거 참석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9:53]

가장 보수적인 직종 한국 금융계 100인 대표주자들 "한국금융의 대전환을 이재명과 함께 만들겠다"

-가장 보수적인 금융계 임원들의 의미있는 지지선언.."금융대전환은 이재명 밖에 없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하여 이정환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김장학 전 광주은행장,?백국종 전 우리은행 부행장,?심재오 전?KB국민카드 대표이사,?조기욱 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박종길 전 신한금융투자증권 부사장,?정기영 상상인증권 전무,?최인우 전 신한생명보험 본부장 등?30여 명의 전현직 금융권 임원들이 대거 참석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01/21 [19:53]
한국 금융계 대표주자 100인
한국 금융계 대표주자 100인

 전·현직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근무자들은 그동안 중도층으로 분류되어 왔고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종 하나이고 그중 임원들은 가장 보수적이면서 기득권층으로 분류된다. 

금융업의 특성상 법과 제도가 만들어지고 이제도를 실행하기 까지 2중 3중의 안전장치를 만들고 그리고 이후 제도가 실행돼서도 상당히 까다롭게 금융당국의 견제를 받는게 금융기관이다 

참석한 분들의 대다수 이야기는 금융에도 대전환이 필요한 시기라는 말들이 오갔고 그런 이유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다

이재명 캠프 관계자는 "임원까지 올라간 분들의 지지선언은 상당히 의미있는 선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고 말하면서 상당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하여 이정환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장학 전 광주은행장, 백국종 전 우리은행 부행장, 심재오 전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조기욱 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박종길 전 신한금융투자증권 부사장, 정기영 상상인증권 전무, 최인우 전 신한생명보험 본부장 등 30여 명의 전현직 금융권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정환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낭독한 지지선언문에서 “아직도 우리 사회에 있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기본금융정책을 찬성하며, 뚜렷한 국정철학과 과감한 실행력을 가진 이재명후보만이 금융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라고 지지선언의 이유를 설명하였다.

지지선언에 함께한 김병욱 선대위 직능본부장은 “이재명 후보는 금융에 대한 지식도 풍부하고 금융이 향후 사회적으로도 기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다며, 금융분야의 대전환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대로 성장·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참석자 중 백국종 전 우리은행 부행장은 “핀테크의 성장으로 금융업 환경도 변화하고 있는 시기다. 전국민 금융교육확대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한다” 말했다.

김병욱의원은 ”지금까지의 금융의 역할이 제조업의 성장을 후행적으로 지원하는 것이었다면, 앞으로 금융의 역할은 산업의 성장·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이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지지선언과 함께 지지자 명부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지지선언에 참석자들은 전·현직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의 임원들로서 그동안 중도층으로 분류되어 왔던 금융권의 지지선언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

김병욱 본부장에게 지지선언문 전달
김병욱 본부장에게 지지선언문 전달

 

                                                                                                                                <지지선언문>

새로운 시대!

이재명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전현직 금융회사 임원 100인은 대한민국 사회 대전환과 함께 금융시장의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이를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양극화는 점점 심화되고 사회 전반에 걸쳐 불공정과 불평등은 더욱 고착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금융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사회 변화와 함께 금융혁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금융 확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약자에게도 금융혜택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공정한 금융제도를 확립해야 합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에는 금융소외계층이 있습니다대한민국에 태어나고 자란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우리는 저소득층을 위한 기본대출 등 이재명후보의 기본금융정책에 찬성합니다.

4차산업혁명과 핀테크의 발전으로 금융서비스에 접근조차 어려운 국민께서 편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또한 전국민 금융 교육 확대를 통해 국민이라면 누구나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직을 수행하면서 보여준 뚜렷한 국정철학과 과감한 실행력은 이러한 금융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우리 경제가 한 발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금융시장의 변화된 역할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수동적이고 후행적인 모습에서 탈피하여 금융이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정체되어 가는 경제와 산업을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중소 자영업자,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스타트업 기업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업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기존 한국의 성장을 이끌어왔던 제조업의 생존과 발전 역시 산업생태계 및 일자리 유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전환 시기에 금융시장은 제조업계가 성장을 지속하고 미래 혁신분야로의 사업전환·재편을 하기 위한 필요한 자금을 공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글로벌 대전환 시기를 맞이하여 금융의 새로운 역할은 대한민국의 향후 50년의 미래를 위해서도 대단히 중대합니다.

 

이러한 중대한 시기에 이곳에 모인 대한민국 금융산업 종사자 전현직 임원 100인은

첫째,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이재명 후보가 공정한 사회를 이룰 수 있고

둘째, 대한민국의 사회 및 경제 대전환을 이끌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수 있는 적임자임을 확신하며 지지합니다!

 

 

2022년 1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는 금융권 전현직임원 100인 일동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