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조업한계선 이북 북상어망 회수작업 경비지원: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조업한계선 이북 북상어망 회수작업 경비지원

21일부터 3일간 북상어망 회수, 안전조업 위해 경비강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4:58]

속초해경, 조업한계선 이북 북상어망 회수작업 경비지원

21일부터 3일간 북상어망 회수, 안전조업 위해 경비강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1/20 [14:58]
▲사진 속초해양경찰서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동해 최북단 어업인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조업한계선 이북 북상어망 회수작업을 21일부터 26일까지 기간 중 3일간 실시함에 따라 우리 어선의 월선 예방 및 안전조업을 위해 해상경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북상어망은 동해 조업한계선 이남 또는 북방어장 구역 내 설치한 그물이 기상 및 조류의 영향으로 경계선 이북해역으로 밀려간 것을 말하며, 어업인의 재산보존을 위해 9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해경 해군 수협 등 관계기관의 사전 협의 하에 최종 해군 1함대사의 승인을 얻어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진다.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회수작업에는 22(자망 20, 통발 2)의 어선이 참여하며, 이들의 월선 예방 및 안전한 회수작업을 위해 8척의 경비세력(해경3, 해군 3, 강원도 환동해본부 1, 고성군수협 1)을 배치하여 북상어망 회수작업을 지원한다.

또한, 회수작업이 진행되는 구역 내 어망을 재 투망 하는 행위가 발생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참여 어업인들은 안전한 회수작업이 될 수 있도록 조업규칙과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우발상황 발생시 조업통제에 적극적으로 따라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1회의 회수작업으로 약 44천여만원의 어획고를 올린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