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윤호중,"국민의힘은 주술의힘 윤 핵관은 무당":내외신문
로고

윤호중,"국민의힘은 주술의힘 윤 핵관은 무당"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6:30]

윤호중,"국민의힘은 주술의힘 윤 핵관은 무당"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1/18 [16:30]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 내용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윤 핵관은 무당이고 왕 윤 핵관은 부인 김건희였다”며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은 주술과 무당에 홀려 국사를 결정하는 나약한 지도자에게 단 한 표도 아까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씨는 윤석열 후보 배후에서 모종의 정치를 하며 모사를 꾸미는 일에 능한 것 같다”며 ‘선거 농단’이라고 규정하며 이를 통제하지 못한 국민의힘은 ‘굿힘당’ 이라고 빗대어 비판에 날을 세웠다.

윤 원내대표는 김건희씨를 향해 “직책도 없는 부인이 캠프 인사와 언론 관리, 집권 계획까지 서슴없이 말하는 모습에서 예비 최순실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고 많은 국민들이 되살아난 국정농단 트라우마에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자를 상대로 1억 원을 제안하는 것은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금지와 방송 신문의 불법 이용행위 제한 위반인 만큼 어떤 캠프에 1억 원을 받는 선거 사무원이 있겠냐”고 반문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 측이 사실무근 이라던 전진법사 전모씨가 캠프실세로 활동한게 사실로 밝혀졌다"며 "국민의힘 선대위에 샤머니즘을 숭배하며 선거부터 주술의 힘에 의존 한다면 당선 이후 더 많은 결정은 대체 어떻게 판단을 받을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