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변화 바로 알면 시정 홍보의 달인”:내외신문
로고

“변화 바로 알면 시정 홍보의 달인”

김용식 | 기사입력 2012/11/20 [13:28]

“변화 바로 알면 시정 홍보의 달인”

김용식 | 입력 : 2012/11/20 [13:28]


- 김재영 교수, 21일 세종시청서 공무원 대상 강연 -

세종시 출범 후 새롭게 추진하는 정책과 시정의 효율적 홍보를 위한 공무원 교육이 실시된다.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20일 “김재영(44)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21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대강당에서 세종시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홍보마인드 함양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 교수는 ‘소셜미디어 시대, 자치단체의 홍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 “앞으로 신문의 영향력은 종이 신문을 보는 독자의 수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 소셜미디어의 망을 탈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며 “공무원은 대언론 환경의 변화를 바로알고, 이에 걸맞는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주문한다.

시민을 홍보의 소비자로만 여겨서는 안 되며, 홍보의 외부적 자원으로 끌어 들여서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시민들에게 시정을 개방하고, 시민들과 공유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변화의 원동력 ▲변화의 키워드 ▲변화의 방향 ▲변화의 물꼬 ▲대 언론관계 등 자치단체 홍보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 강의를 펼쳐 홍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세종시 이준우 보도지원담당은 “아무리 훌륭한 정책도 제대로 홍보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며 “시민에게 시정을 올바로 전달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자는 취지에서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교수는 민선5기 출범 후 1년동안 충남도 미디어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충남넷 홈페이지 개편, 도민리포터 출범 등 자치단체의 쌍방향 소통 모델 정립에 기여했다.

충남지역취재국장/ 김 용식기자(sykim8313@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