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각종 개발 프로젝트에 총 4억2500만달러 지원:내외신문
로고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각종 개발 프로젝트에 총 4억2500만달러 지원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주요한 2개 프로젝트 개통식 열고 기반 마련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14:01]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각종 개발 프로젝트에 총 4억2500만달러 지원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주요한 2개 프로젝트 개통식 열고 기반 마련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1/12/29 [14:01]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주요한 2개 프로젝트 개통식 열고 기반 마련
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주요한 2개 프로젝트 개통식 열고 기반 마련

사우디개발펀드(Saudi Fund for Development, 이하 ‘SFD’)의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Sultan Abdulrahman Al-Marshad) 최고경영자가 스리랑카 페라데니야 바둘라 첸칼라디(Peradeniya-Badulla-Chenkaladi, 이하 ‘PBC’) 도로 프로젝트 개통식에 참석했다. SFD는 PBC 도로 프로젝트에 6000만달러를 차관으로 지원했다.

PBC 프로젝트는 교통 인프라를 강화하고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여주는 한편 도로 안전을 제고해 인근 지역에 사는 300만 명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존스턴 페르난도(Johnston Fernando) 스리랑카 고속도로부 장관, 압둘 나사르 빈 후세인 알 하르시(Abdul Nasser bin Hussain Al-Harthi) 스리랑카 주재 사우디 대사, SFD 대표단, 스리랑카 정부 관료들이 개통식에 참석했다.

존스턴 페르난도 장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혜택을 줄 스리랑카 인프라 프로젝트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사우디와 SFD를 높이 평가했다.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와 마힌다 라자팍사(Mahinda Rajapaksa) 스리랑카 총리는 와얌바 대학 지구 개발 프로젝트에 주춧돌도 세웠다. SFD는 와얌바 대학교 프로젝트에 총 2800만달러를 지원했다. 교육 및 학습 시설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경제와 사회에 미치는 장기적 영향이 큰 이번 프로젝트에 힘입어 5000여 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는 “SFD는 사회적, 경제적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친 여러 펀드 프로젝트를 통해 PBC 도로 개발 프로젝트에 기여했다”며 “스리랑카 동부, 중부, 남부를 잇는 PBC 도로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고취하고 농산물 물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는 “SFD는 사회적 활동과 경제 발전, 지역사회 행복 실현을 뒷받침할 교육질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교육질 제고의 새 지평을 열 와얌바 대학 프로젝트에 힘입어 와얌바 대학이 콜랴비티아 및 마칸두라 지역 사회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FD는 지금까지 스리랑카의 13개의 물, 에너지, 의료, 도로, 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한 발행한 개발 차관은 15건이며 총 4억2500만달러 규모다.

SFD는 47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개발 도상국의 사회·경제적 토대가 될 운송 개발 프로젝트 226건, 교육 프로젝트 77건을 지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사우디개발펀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