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 성료:내외신문
로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 성료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5:59]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 성료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1/25 [15:59]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21 서부 행학넷과 함께하는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 성료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21 서부 행학넷과 함께하는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 성료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단철)‘2021 서부 행학넷(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과 함께하는 행복배움학교와 고교학점제 연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행학넷 협의회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행복배움학교 아이들 진로교육 어떻게 할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이연수 진로진학삼담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연수 강사는 현 초등학교 6학년이 고1이 되는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측할 수 없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교육모델로서 디지털 세대의 변화된 학습 상황을 반영한 제도라고 설명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지식과 정보를 선택하는 자율성과 융합적 사고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교육과정의 다양화가 요구된다학생자치, 교육과정 재구성, 마을연계교육과정이 지속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행복배움학교는 문제해결능력, 협업, 소통을 강조하고 융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이러한 장점이 모든 학교에 일반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