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향한 청년들의 아이디어 한 가득:내외신문
로고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향한 청년들의 아이디어 한 가득

20일, 청년 생활실험실 프로젝트 경진대회 4팀 선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05:58]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향한 청년들의 아이디어 한 가득

20일, 청년 생활실험실 프로젝트 경진대회 4팀 선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1/19 [05:58]
▲사진 청년 생활실험실 프로젝트 최종 발표대회 포스터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오는 20일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청년 생활실험실 프로젝트 경진대회의 최종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뜨거운 관심 속에 공모를 진행해 전국 11개 대학의 청년들을 선발, 8개 팀이 본선 대회에 함께 하고 있으며 여성 지역 공동체 활동 촉진 교통약자의 보행안전 개선 농어촌 지역의 무단 투기 방지 및 폐기물 관리 등 3가지 주제로 3주간 지속가능발전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숙성과정을 거쳤다.

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고심하고 발전시킨 결과를 20일 최종 경진대회에서 발표하게 되며, 이번 경진대회는 경쟁이 아닌 팀 간 의견 공유 및 조언 등 협력하는 모습임을 시는 강조했다.

당진시는 청년들의 협력과 연대 그리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고민을 위해 고려대 오정리질리언스연구원, SDSN Youth Korea,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와 함께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청년 생활실험실을 함께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최종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네 팀은 차후 프로젝트를 실행할 기회를 획득하게 되고 SDSN Korea, KBCSD의 회장상이 수여되며,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청년타운 나래의 공간 사용권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또한 선발된 프로젝트의 실행은 내년 1월부터 2개월간 진행되며, 당진시와 SDSN Youth Korea는 프로젝트 실행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최종 선발대회는 유튜브 ‘SDSN Youth Korea’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검색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