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속초시와 해안방제 합동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속초시와 해안방제 합동훈련 실시

지자체 해안방제역량 및 협력체계 강화로 해양오염피해 최소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7 [16:33]

속초해경, 속초시와 해안방제 합동훈련 실시

지자체 해안방제역량 및 협력체계 강화로 해양오염피해 최소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1/17 [16:3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17일 오후 2시 속초시 청호해변에서 속초시와 공동으로 주관하여2021년 속초해경-속초시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위드코로나에 맞춰 속초 연안에서 유조선 충돌로 인해 유출유가 청호해변 일원에 부착되는 사고를 가상하여 현장훈련으로 진행되었으며, 해양환경공단, 해양자율방제대 등 12개 기관 단체 5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저압세척기, 유회수기 등을 이용한 기계적 회수 및 굴삭기 등 중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해안방제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훈련 내용은 해안오염조사팀(SCAT)의 현장조사 후 적절한 방제방법을 선정하여 암반은 고압세척기 이용 해안가 자갈은 유흡착재와 저압세척기 이용 모래는 비치클리너와 굴삭기를 이용해 부착된 기름을 제거하고, 수거된 폐유·폐기물은 임시보관소로 운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지자체의 해안방제역량을 강화하고, 해안방제기술·장비·인력지원 등 협업체계 강화로 기름유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