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 교육 활동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 교육 활동 운영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1/15 [20:34]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 교육 활동 운영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1/15 [20:34]
2021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교육 활동 운영
2021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교육 활동 운영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호)은 동부과학교육관에서 ‘2021 동부영재교육원 AI코딩 핑퐁로봇 SW교육 활동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동부영재교육원 1, 2학년 재학생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AI 인공지능과 코딩 SW에 관심있는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미래 정보화시대에 대한 전망과 AI 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활용 및 발전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이후 학생들은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는 엔트리를 이용한 코딩 교육과 핑퐁로봇 제작 및 미션수행을 실시했다.

인천고잔중학교 2학년 김○○ 학생은 체험을 통해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고 다양한 센서들의 기능을 핑퐁로봇에 적용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코딩과 로봇에 관심이 생겼다인간 생활에 도움주는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정보화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