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속초항 내 정박어선 침몰사고 발생에 신속 대응: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속초항 내 정박어선 침몰사고 발생에 신속 대응

11일 4시 신고접수, 신속한 구조작업… 인명?해양오염 피해 없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0:55]

속초해경, 속초항 내 정박어선 침몰사고 발생에 신속 대응

11일 4시 신고접수, 신속한 구조작업… 인명?해양오염 피해 없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1/11 [10:5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11일 오전 48분경 속초항 내 갯배 인근 선착장에 정박 중이던 어선 A(4.01, 승선원 없음)가 침몰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세력을 급파하는 등 신속히 대응했다고 밝혔다.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신고접수 7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구조세력은 해양오염 피해 예방을 위해 A호의 연료유(경유 200) 에어벤트(환기를 위해 공기를 배출하거나 유입하는 구멍)를 봉쇄하고, 배수작업 등 안전관리를 실시했으며 주변 해양오염 여부 등을 확인했다.

다행히 침몰 선박으로 인한 주변 해양오염은 발생하지 않았다.

선체 대부분이 침수된 A호는 선주를 통해 섭외한 예인선박으로 이날 오후 중 인근 조선소로 이동할 예정이다.

속초해양경찰서는 자세한 침수 사고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선주와 선장 대상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최근 강한 파도와 바람 등 기상악화가 잦아 정박선박 침수 침몰사고 예방을 위해 어선 선주 선장은 정박 중에도 선박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길 바란다.”면서 해양경찰도 항내 순찰을 강화하는 등 국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해양경찰서는 지난 10일부터 풍랑·강풍주의보 발효 등 기상악화에 따라 관내 항·포구 등 안전 취약개소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