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개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1:1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개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1/10 [11:13]
북부교육지원청, 부평구교육혁신지구 2.0을 디자인하는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개최
북부교육지원청, 부평구교육혁신지구 2.0을 디자인하는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개최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식)은 교사대상 및 마을교육활동가를 대상으로 부평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부평구교육혁신지구는 부평구청과 함께 2021년까지 5년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행복한 부평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이번 공감토크를 통해 교육공동체별 마을연계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은 마을연계교육 방안을 모색했다.

주 내용은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시즌 1의 추진 경과 및 연구 결과 공유 부평 마을연계교육 사례 나눔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나눔으로 이뤄졌다.

공감토크에 참석한 갈월초 교사는 학교 교육과정에서 마을자원을 활용하고 마을강사 연계 수업을 하고 있지만, 수동적인 부분이 많았다공감토크를 통해서 내년 마을연계교육 운영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가 마을이고, 마을이 학교다라며 가고 싶은 학교, 살고 싶은 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마을공동체가 협력하는 민관학 거버넌스 시스템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