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적극 행정 통한 행정혁신′초청 특강: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적극 행정 통한 행정혁신′초청 특강

행정혁신은 내가 맡은 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을때 비로소 발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2:22]

해양경찰교육원, ?적극 행정 통한 행정혁신′초청 특강

행정혁신은 내가 맡은 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을때 비로소 발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0/21 [12:22]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김성종)은 지난 20일 오후 교육원 소강당에서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 행정을 통한 행정혁신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지방행정의 달인 1,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을 역임한 지방자치경영연구소 최덕림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최 강사는 강의에서 무분별한 쓰레기로 몸살을 앓던 순천만이 연간 30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적 생태습지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뒷받침한 지역주민 설득, 조사과정 등 역경을 극복해낸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또한 적극 행정의 필요성과 개념을 제시하면서 "업무를 함에 있어 국민이 감동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해야 하며, 적극 행정을 통한 혁신은 내가 맡은 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을때 비로소 발현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 강사는  공무원이 그 분야의 전문가라는 생각을 가지고 가치 있는 일을 찾아 과감히 도전할 때 혁신을 이룰 수 있다 해양경찰교육원 전 교직원이 이를 깊이 새겨 업무에 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