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감 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감 연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7:05]

인천광역시교육청,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감 연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0/20 [17:05]
2021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감 아카데미
2021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감 아카데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0일부터 관내 초··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1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내면아이 돌아보기와 함께하는 공감의 대화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존중과 공감의 수평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민주적 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학교 관리자의 민주적 공동체 문화 이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지원한다.

주 내용으로는 안성교육지원청 오재길 교육과장의 민주적 학교문화 교육공동체의 눈으로 다시 보기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 방안애 대해 살펴본다.

이어지는 교사마음지원센터 이준원 소장의 내면아이 돌아보기프로그램은 행복한 학교 운영을 위한 교감 선생님의 내면아이를 이해하고 따뜻한 공동체 형성을 위한 이해, 진단, 치유, 돌보기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등학교의 교감선생님들의 민주적 공동체 지원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가 민주적 자치공동체로 나아가고, 우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