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6:32]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0/19 [16:32]
인천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 성료
인천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19일 초··고등학교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6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고등학교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온라인 플랫폼 밴드를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했다.

주 내용은 교원지위법에 따른 교육활동 침해유형의 이해 학교교권보호위원회 기능과 역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으로, 각 분야에 전문가인 변호사와 교수를 강사로 위촉해 만족도 높은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가한 이○○학부모위원은 사전 밴드 가입으로 연수에 관한 다양한 공지 사항을 확인하고, 교재를 사전에 수령해 연수 당일 교육에 집중할 수 있었다교육활동 침해 유형이 다양해져 학교교권보호위원회 개최 시 침해유형을 판단함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성 신장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활동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학교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