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으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앞장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으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앞장서

농기센터 도시농업전문가 18명 배출, 수료식 가져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06:05]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으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앞장서

농기센터 도시농업전문가 18명 배출, 수료식 가져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0/19 [06:05]
▲사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에서 지난 3월 말 개강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25회 차의 교육을 마치며 18일 수료식을 가졌다.

당진시는 2018년도 충청남도 최초로 도시농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도시농업관리사를 양성하고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란 도시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가 지정된 전문 인력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 전문 과정을 이수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자격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100시간의 도시농업 전문 과정으로 구성돼 80%의 출석률과 시험, 과제발표 등 세 가지를 모두 통과한 교육생만이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올해는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도시농업에 열정을 보여준 교육생들에게 감사하다이번 교육생들의 강의평가 및 설문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에 더 나은 교육과정을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